살면서 가장 여유로운 시간

영덕 주택 화단 만들기 (20230330) 본문

영덕 전원주택

영덕 주택 화단 만들기 (20230330)

장난삼아 2023. 10. 11. 10:02
728x90

오늘은 둘이서 영덕 주택에 화단을 만들기로 했다

 

집뒷길에 벗꽃이 활짝 피어 있다

 

영덕집에 도착하기 전에 점심을 먹기로 하고 해파랑 공원에 충전을 시켜놓고 그 앞에 있는 대게나라회 식당에 들어 갔다

 

생대구탕은 더운것 같아서 물회와 회덮밥을 주문했다

 

이렇게 한상이 나오고 맛있게 먹었다

가격은 관광지이다보니 조금 쎄다

 

밥을 먹고 마당에 사용할 돌을 사러 포항쪽으로 갔다

흥해읍에 있는 돌마을 이다

 

다양한 석재가 전시되어 있다

경계석, 적벽돌, 사구석을 주문하고 왔다 

 

주문한 돌이 올때까지 킹스베리 딸기 묘목을 화분에 옮겨 심었다

 

그 다음은 데크 앞쪽에 단풍철쭉 나무를 심었다

적벽돌로 경계도 만들어 주었다

 

드디어 주문한 돌들이 배달 되었다

저걸 언제 다 사용해서 화단을 만들지 모르겠다

 

데크 기둥에 있는 덩쿨장미 낚시줄로 다시 묶어 주고 여기는 사구석으로 화단을 만들어 주었다

 

다 만들고 나니 화단 폼이 제대로 난다

 

하나하나 하다보니 데크 왼쪽도 거슬린다

 

여기는 낮은 통나무 펜스로 고정핀을 박아서 둘레를 만들었다

 

그리고 이건 중간에 내려오기 편할려고 시멘트 블록으로 계단을 만들었다

폭이 좁아 블록을 더 추가해서 넓게 만들어야 겠다

 

마지막으로 대형천막 주위를 파쇄석으로 덮어 주었다

팩을 박을때 땅을 조금 파서 박았기 때문에 여유가 많이 있어 겨울에 바람이 들어오지 않게 파쇄석으로 덮어 주었다

 

열심히 했는데 아직 돌이 많이 남아 있다

 

다 만들고 나니 제법 근사하다

마당을 차근차근 만들어 가야겠다

 

일을 마치고 돌아 오는 길에 저녁은 국밥으로 정했다

황금 돼지 국밥

일단 기본인 황금돼지국밥으로 주문

 

이렇게 한상이 나왔고 깨끗이 비웠다

 

일하고 먹으니 더 맛있다

돼지국밥은 진리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