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가장 여유로운 시간

체리, 황금박태기, 석류나무 심기 (20230428) 본문

영덕 전원주택

체리, 황금박태기, 석류나무 심기 (20230428)

장난삼아 2023. 10. 30. 07:15
728x90

이번주는 금,토,일 쉬는 날이라 금요일 열심히 영덕을 갔다

 

헉~~~

도착하니 집앞이 엉망이 되어있다

차가 들어 가지도 못하고...

군청에 전화를 하니 옆에 석축 공사를 할려고 했는데 석축 쌓는 기술자 섭외가 되지 않아 1주일 정도는 저 상태로 있어야 된단다

공사하기전에 연락을 하면 천벌이라도 받는줄 아는가 보다

절대 연락을 안한다

 

그래도 집에 들어가니 장미 꽃봉우리가 많이 달렸다

성질급한 장미 한송이도 피어있다

 

간단히 점심을 먹고 체리나무부터 심었다

나는 땅을 파고 정운이는 배양토를 넣으면서 심고 하였다

 

그래서 체리나무 종류별로 여섯 그루를 심었다

잘 살아 남아야 될텐데...

 

그리고 수돗가 옆에는 석류 나무를 심었다

 

이전에 벽돌 화로가 있던 자리에 팥꽃나무를 심었다

1m 정도 자라는데 보라색 꽃이 핀다고 한다

 

천막 옆 바다쪽으로는 황금 박태기 나무를 심었다

연분홍 꽃이 피고 잎이 황금색으로 변한다고 한다

 

그리고 울타리 끝 부분으로 사람들이 들락날락 거리고 있어 여기에 수양겹 벚나무를 심었다

 

드디어 오늘의 모종 심기 마지막이 남았다

울타리 안쪽으로 알록달록 덩쿨장미 심는일만 남았다

흰색, 노란색, 빨간색 장미가 이쁘게 필거 같다

 

귤나무도 심을려고 했는데 너무 어린것 같아서 일단 세종 집에 다시 가지고 왔다

 

너무너무 힘들게 일을 하고 온것 타다

며칠간 온몸이 쑤시고 아플것 같은 느낌!!!

 

728x90